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는 기업의 소망은 잠재 소비자들이 자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 자발적으로 유익한
입소문을 많이 퍼트려 주는데 있습니다.

블로그 하나를 제대로 성장 시키는데는 많은 노력과 열정, 시간 투자가 필요함을 잘 알기에 기업에서는 별도의
불로그 마케팅 운영팀을 구성하기 보다는 특정 파워블로그나 매체를 이용한 입소문 확대를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이들 기업(클라이언트)은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마케팅을 펼치게되는데 유익한 방법으로 활용하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이지만 제대로된 기획 없이 시작된 블로그 마케팅은 안티를 양산하거나
블로그 시장에 악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최근에 모 영화의 인기도 조작에 대한 기사가 또 나왔더군요)

블로그 마케팅 방법 구분

일반 블로그와 기획형 블로그의 비교


두 블로그 형태를 딱히 구분할 용어가 없어 '기획형 블로그' 와 '일반 블로그'로 구분해 봤습니다.
위의 표는 포털에 검색되는 블로그의 특징을 살펴보고 나름대로 정리한 것으로 달리 평가하실 분도 계실 듯합니다.

어떤 형태가 되었건 블로그  마케팅 효과에 대한 만족도, 성취도는 각자 알아서 판단할 문제겠지만 검색되는 블로그들을 보면서
"쉽게 얻은 만큼 잃게되는 것도 많을 것" 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업 블로그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분이라면
"내 가족, 친구, 지인이 이 글을 보게되면 어떤 생각을 갖게 될까?"
생각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내 가족, 친구, 지인들은 한 두번 실수를 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용서)를 해 줍니다.
하지만, 그들 모두는 '쉽게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란거죠'
그렇게 소중한 자산을 쉽게 잃게되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곤궁에 처한 사람, 뭔가 꼭 필요한 사람은 간혹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하게 됩니다.
판단력이 밝지 못한 상태의 검색자가 '덜컥' 이라도 한다면, 그가 내게 소중한 사람들 중 한 사람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UXKOREA zinic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