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인 유엑스코리아에서 1,500여 개의 국내 기업&기관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분석하는 서비스가 출시되었어요!! 빅풋(http://bigfoot9.com)이라 지어진 기업 페이스북 분석 서비스는 저희 유엑스코리아와 홍보회사 미디컴이 함께 마든 서비스랍니다. 현재는 무료로 배포되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를 이용해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영향력 평가)

‘빅풋’ 서비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평가지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Engagement(영향도), Loyalty(충성도), Fans(팬수), TAT(Talking About This,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이라는 4가지 지수를 기준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분석하고 영향력을 평가하여 그에 따른 랭킹을 보여줍니다. 직관적으로 만들어진 UI는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Engagement와 Loyalty 지표는 유엑스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한 것입니다. 단순하게 팬 수가 아닌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커뮤니케이션 정도)을 수치로 보여주죠. 이러한 점이 다른 분석 서비스와는 차별화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Engagement와 Loyalty관련해 작성된 글이 있으니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Engagement, Loyalty관련 글 : http://www.uxkorea.com/archives/2222

 

 

 

 

자사와 경쟁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영향력 비교 분석

‘빅풋’은 자사와 경쟁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교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그간 페이스북 경쟁사 페이지를 분석하는 곳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 깊이가 약했고 일반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는 데이터였죠. ‘빅풋’ 서비스에서는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나 경쟁사 페이지 분석을 정교하게 구현해 냈습니다.

 

이로 인해서 경쟁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과 동향을 파악하고 직접 비교 분석해 볼 수 있게 되어 자사 페이스북을 운영하는데 있어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계 비율 등을 표와 그래프로 한 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최근 1일, 1주,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등 경쟁사 페이지 분석 기간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죠.

 

 

 

 

 

산업군별 랭킹, 분석 데이터를 제공 / 페이스북 페이지 추가 가능

평가대상은 1,500여 곳에 달하는 국내의 기업, 기관 페이스북 페이지이며 전자, 통신, 자동차, 공공 등 109개 산업군별로 실시간으로 페이지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빅풋’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추가 버튼(+ADD) 클릭을 통해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의 분석 계정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심사를 거쳐 등록이 됩니다.

 

 

 

 

 

획일화 되지 않은 시스템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이렇게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빅풋’은 국내 페이스북 운영 실태에 대한 정량 데이터를 여러 관점으로 데이터마이닝하여 기존의 획일화된 랭킹 시스템을 바꿔보려고 시도한 페이스북 페이지 영향력 평가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에서는 분석에 의한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엑스코리아와 미디컴에서는 향후 페이스북 운영 컨설팅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며 페이스북뿐 아니라 블로그와 트위터, 유투브, 구글+, 핀터레스트 등의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을 분석하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랄게요^^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에 소개된 빅풋 (원문 보기)

 

 

‘빅풋(http://bigfoot9.com)’ 서비스 화면 더보기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빡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