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분석의 필요성

키워드(Keyword)란?
구매할려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인터넷에서 찾을 때 사용하는 검색어(단어 및 문장)를 말 합니다. 예를들어, 여행가는 곳의 숙박지를 찾는 고객이 '주말여행펜션' 이란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했을 때 사용된 [주말여행펜션]이 검색 키워드가 됩니다.

식당을 오픈하거나 카센터 창업을 할 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최상의 입지조건으로 말하는 이유는
그 만큼 사람들 눈에 많이 띄는 곳일수록 매출이 높기 때문에 그러한 곳을 최적의 장소로 선택 합니다.

인터넷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검색엔진(포털) 입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 업종에서 검색빈도(노출빈도)가 높은 키워드(검색어)를 아는것은 마케팅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정보는 각 포털에서 제공하는 키워드샵에서 키워드 하나씩 조회를 해 보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높다고 좋은 키워드일까요?

①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는 이미 많은 광고주들이 선점하고 있다.
② 많은 운영자들이 선점한 그러한 키워드는 이미 최고가의 광고단가를 기록하고 있다.
③ 더 중요한 점은 그러한 키워드는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키워드지, 구매력이 높은 고객이 찾는 키워드는 아닌 경우가 많다.

운영자에게는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가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을 올려주는 키워드, 구매전환률이 높은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이왕이면, 조회 수가 높은데도 아무도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 키워드, 홈페이지 등록정보에도 사용되지 않은 키워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운영자들이 모르는 이러한 핫 키워드(틈새 키워드)들이 생각 이상으로 많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정확도와 스피드(Speed) 싸움이다.

수 많은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고, 그들간 치열한 광고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정해진 자본금내에서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분석과 빠른 마케팅이 가능해야 합니다. 만약, 지금 당신 손에 100만원의 현금이 있으며 이 돈이 마지막 여유 자금이라면?
어떤 키워드로,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했을 때 까먹지 않고 수익창출로 이어지게 할 수 있을지 지금 당장 결정할 수 있겠는가?

오픈마켓 판매를 경험한 판매자라면 잘 알고 있겠지만,
다른 경쟁 판매자 보다 상품등록을 하루 먼저 했을 때와, 늦게 했을 때의 남기게 되는 마진과 전체매출 차이는 단순한 수익차이가 아니라 앞으로의 판매자 행보에도 영향을 주게된다는 것입니다.

먼저 판매를 시작한 사람은 정상적인 마진을 남길 수 있는 판매가 책정이 가능하지만,
후발 판매자는 자신의 마진을 줄인 상태에서 등록할 수 밖에 없으며, 이를 간파한 선행 판매자는 후발 업체에서 상품등록을 하는 순간 판매가를 내려 빠르게 재고소진 후 신상품으로 갈아타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몇 차례 반복하고 나면 파워셀러와 일반셀러간의 규모 차이는 상상 이상으로 멀어진게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바로 이러한 속성에서 움직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빠른 결정은 중소 쇼핑몰 업체가 생존하기 위한 최상의 전략입니다.

운영자라면 누구나 생각하는 일반적인 키워드로는 더 이상 매출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자금력이 엄청나게 풍부한 업체라면 그러한 대표 키워드에 큰 자금을 계속 쏟아 붓는게 가능하겠지만, 대부분의 쇼핑몰 회사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해야 효과적인 키워드가 있는 반면
굳이 광고를 하지 않고, 검색엔진 상위노출만으로도 충분히 마케팅이 가능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광고를 하더라도 어떤 광고를, 어떤 키워드로, 어디에, 얼마나 집행하는가에 따라 그 결과 또한 엄청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랭킹업(RankingUp), 키워드 내비게이션(Keyword Navigation), 키봇(KeyBot), 키헌터(Key hunter), 링크스파이더(Link Spider)는 대표 키워드를 입력하는 순간 귀사의 매출에 가장 효과적인 최적의 키워드를 제안하며, 그 결과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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