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개발작업 때문에 블로그(티스토리)에 접속하지 못했다가.
오늘 들어오니 관리자 모드가 생소했다.

어라.., 이거 왜, 이러지?
분명 내 블로그 맞는데...

그 동안 주의해서 보지 않았던 티스토리 공지를 보니 새 관리자 기능을 업뎃했다는 내용과
포스팅 보내는 기능도 약간은 달라졌다는 부분이 일단 눈에 띄었다.

이전 관리자모드에 비해 속도가 느린점은 확실한것 같고...
인터페이스는 대략 깔끔해진듯한데... 왠진, 난 비쥬얼 모드 보다는 텍스트 기반이 더 익숙하다.
도스(DOS) 환경에서 윈도우로 바뀌어갈때도 적응하는데 한 참걸렸던걸 생각하면 웃음이 나오기도하고, 과거 옥션이 텍스트에 가까워 사용하기 편했던 반면에 G마켓이 종합 쇼핑몰을 표방하고 비주얼하게, 화려하게 치장하는게 눈에 거슬러 자주 가지 않았던 것도 새삼 기억난다.

워낙에 생각이 구닥다리라 그런가?
다들 깔끔, 비주얼을 좋아하는데 항상 적응하는데 느려터졌구만... 하는 자책감으로 요번주에 클라이언트 의뢰로 분석했던 자료 일부를 포스팅할려고 글쓰기를 들어갔다.

근데, 이거 왜 이렇게 느려터진거야?
제목 입력창에 커서는 깜빡인데 글 입력모드에 스크롤바가 무한정 계속 쭉 쭉 내려가고 있다.
그 동안은 아예 글 입력도 못한다.

이거 답답해서 도무지 기다릴 수가 없어,,,, [이전관리] 팍 누르고 이동해 버렸다.
근데 여기도 또 그런다.

기획하고, 개발을 하다 보면 컴퓨터를 무지막지하게 혹사를 시키는데
이거 또 바이러스 인가?

프로세스 진단, 레지검사 다 해봐도 문제는 없는데 왜지?
한참 그러다 중요한 미팅이 있어 일단 컴퓨터 진단은포기했다.

미팅 후 다시 자리에 와 원인을 찾아보려고, 데스크탑 옆에 항상 두는 노트북으로 접속해 봤더니 아무일 없었단 듯이 잘된다.

아...이거 또, 바이러스 맞구나...귀찮게스리 또 백업하고 포맷...머리 아프네.
생각하는 순간, 며칠전 IE8.0 베타를 깐 생각이 났다.
원인은 바이러스가 아니라 아무래도 요놈 때문인듯하다.

확실한거 더 찾아봐야겠지만,10대 넘는 컴퓨터 중에서 다른데는 다 멀쩡한데
유독 IE8.0 설치한 컴퓨터에서만 그렇다.
짐작컨데.. 요놈이 범인은 확실한듯한데... 암튼 글 하나 올리다가 숨 넘어가는 줄 알았음^^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UXKOREA zinicap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