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코프(Adcoop) 통합바이럴마케팅의 장점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쉽고 빠르게 키워드 분석이 이루어진다는점입니다. 블로그 컨텐츠 상위노출을 목적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을 펼친다면 키워드 선정부터 원고작성까지 통합바이럴마케팅 프로그램 애드코프를 사용해보세요.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고자하는 해당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키워드 분석이 먼저 이루어지고, 타겟설정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에 맞는 원고작성까지 애드코프 통합바이럴마케팅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이루어진답니다.

키워드 선정이 중요한 '통합바이럴마케팅'
블로그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원고를 작성할 경우, 키워드 선정이 중요합니다. 키워드는 크게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엑스코리아의 통합바이럴마케팅 프로그램 애드코프(Adcoop)는 온라인 마케팅 초보자에서부터 현재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마케터들까지 사용하는 상품입니다. 프로그램 안에는 연관 키워드 그룹분석, 바이럴 분석, 버즈 리서치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져있으며 타겟 분석 및 기업 보고서용으로도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연관 키워드 분석
애드코프 연관 키워드 분석을 이용해 보험업계의 키워드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애드코프 프로그램에서 제일 첫번째 카테고리에 있는 '연관 키워드'를 클릭! 검색어창에 '보험'이라는 키워드를 넣고, 관련된 검색어를 확장해갑니다. 키워드를 더블 클릭을하면 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로 계속적인 확장이 가능하답니다. 검색수와 연관 빈도수의 숫자가 높을 수록 온라인상에서 언급이 많이되었다는 뜻입니다.

2. 연관 키워드 그룹분석
연관 키워드 분석을 마친뒤 해당 키워드들을 가지고 키워드 관계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연관 키워드가 다양한 검색 키워드 혹은 경쟁관계에 있는 업종 키워드와 함께 노출되고 있는 경우가 긍정적 효과를 유발합니다. 연관 키워드 분석으로 추출한 연관 키워드를 가지고, 연관 그룹분석을 진행해봤습니다. 

연관 키워드 빈도수가 높았던 '생명보험사'라는 메인급 키워드 안에서 브랜드 관련 연관 키워드 그룹분석을 실시했습니다. 생명보험사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 그룹분석 결과 오른쪽 관계도가 그려집니다. '생명보험사'의 연관 키워드로 함께 언급되고 있는 브랜드는 메트라이프생명보험사, 푸르덴셜생명보험사, aig생명보험사, 삼성생명보험사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사 연관검색어로 이 같은 보험사들의 이름이 함께 노출된다는것은 그만큼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에게 많이 언급되고 있는 키워드라는 사실입니다.

3. 바이럴 타겟을 찾을 수 있다
애드코프의 바이럴 키워드 분석은 검색광고 대비 바이럴마케팅에서 더 효과적인 키워드가 어떤 것인지 성별, 연령별, 노출섹션별 키워드를 제안해줍니다. 해당 키워드에 관한 통합검색 노출순서를 살펴보고, 블로그 영역이 몇번째 노출 순서인지 체크해보세요. '생명보험사' 키워드에 관한 성별 분석으로 남성, 연령대는 50대로 좁혀졌습니다. '생명보험사'라는 키워드의 경우 통합검색 노출순서를 살펴보면 블로그 영역이 4번째입니다. 나쁘지는 않은 순서라,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로 생명보험사에 관한 바이럴 키워드는 무리가없어보입니다. '생명보험사' 키워드 경우 광고 조회수가 446번으로 광고 빈도는 낮은편입니다.  

4. 키워드에 맞는 SEO 원고 작성
타겟 키워드 설정 후 분석 버튼을 누르면 애드코프가 현재 입력한 키워드로 작성된 네이버 블로그 글 중 상위 10개의 글을 찾아줍니다. 이때 상위 10개의 포스팅에 사용된 키워드와 키워드 사용수, 키워드가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에 관한 밀도도 같이 분석이 되어있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 이렇게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SEO 원고를 작성하면됩니다.

5. 채널별 키워드 버즈량 체크 '버즈 리서치'
키워드의 버즈량을 뉴스/블로그/카페/지식인/웹문서 영역으로 나눠서 그 수치를 보여주는 애드코프의 '버즈 리서치'. 채널별 버즈량을 체크함으로써,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에 앞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채널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보험과 관련된 키워드를 가지고 버즈 리서치 프로그램을 돌려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값이 나오게됩니다. '생명보험사' 키워드는 네이버 웹문서 영역에서 가장 많은 버즈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드코프를 사용한 통합바이럴마케팅 진행 순서는 연관 키워드 검색과 연관그룹분석으로 보험 업종에 관련된 메인 및 서브 키워드를 선별하고, 이 키워드가 어느 채널에 어떤 연령대를 타겟으로 적합한지에대한 판별을 바이럴 키워드와 버즈 리서치를 통해서 결정하는것으로 진행됩니다. SEO 원고작성도 애드코프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구요~ 위의 순서가 이해되셨나요?^^

애드코프 일부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도 체험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http://www.adcoop.co.kr)를 참고해보세요~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이다 choi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