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성형에 대해 긍정적인가요, 부정적인가요? 벌써 오래 전부터 남녀노소할 것 없이 성형을 하는 게 대세가 되었습니다. 특히 여자들의 성형 빈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죠.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길거리 옥외광고에는 성형외과 광고로 도배되어 있고,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성형외과 배너광고가 과하다 생각이 들 정도로 많습니다. 단순히 성형에만 맞춰져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성형이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생겨날 정도입니다. 어쩌면 TV에서 성형을 부추기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온라인 유저 26,344명을 통해 성형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 - http://www.uxkorea.com/archives/3217

 

 

 

26,344명의 의견을 분석해 본 결과 예상했던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형에 대한 부정 의견이 25,749명으로 93%라는 높은 수치를 보였죠.긍정 의견과는 무려 13배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정 의견이 많을 것이라고는 추측했지만 이 정도 일 줄은 몰랐습니다. 온라인 반응에서의 특성일 수도 있겠으나 부정 의견이 많아도 너무 많네요.

 

온라인에서 이러한 성형 문제가 자주 등장하는 이유는 보통 연예계와 관련된 이슈가 많습니다. 실제 댓글의 출처는 대부분이 이러한 글에서 시작되죠. 특히 최근에는 미스코리아와 관련하여 성형 문제가 많이 거론되고 있었는데요. 미스코리아가 성형을 하는게 타당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대한 문제였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성형이 미스코리아의 존폐 위기까지 몰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럼 사람들은 성형을 어떠한 의미로 생각하고 있을까요? 성형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 중 많은 것을 자치했던 공통적인 단어는 “똑같다”, “비슷하다” 입니다. 각자의 개성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 그저 모두 비슷한 형태로 성형을 한다는 것이죠. 개성을 강조하는 요즘 시대에서 조금은 모순된 이야기죠? 외모도 패션처럼 그저 유행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성형을 한 사람들이 너무 흡사하게 생긴 경우가 많더군요.

 

하지만 모두가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긍정적인 소수의 의견도 있었으며 이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며 이해하자는 분위기도 있었습니다. 여자들이 성형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사회에 있다는 것이었죠. 사회에서는 이미 외모지상주의가 굳게 자리잡고 있으며 이는 남자보다는 여자들에게 더 큰 피해가 간다는 것입니다.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예쁜 얼굴을 선호하다 보니 여자들도 어쩔 수 없이 성형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극히 일부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핑계일 수도 있겠지만 생각해보면 틀릴 말도 아닙니다. TV에 비춰지는 장면이 모두 멋있고 예쁜 사람들에게만 초점이 맞춰지고 있으며, 성형에 대해 비난하고 비판을 하지만 실제로는 성형을 조장하고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이 성형 자체를 문제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일까요? 이 사회가 또 우리가 그렇게 만들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빡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