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담당자에게 고민이라면 어떻게 해야 engagement를 올릴 수 있을까 라는 점인데요. Engagement라는 것은 단순하게 팬만 많다고 하여 올릴 수 있는 항목은 아닙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Engagement를 올리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특히 어떠한 콘텐츠를 얼마나 잘 구성하느냐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주세요 - http://www.uxkorea.com/archives/3106

 

그 중에서도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페이스북 콘텐츠에 영상과 사진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달려있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engagement를 올리기 위해서는 ‘공유’ 항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어떻게 보면 영상과 사진 콘텐츠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항목입니다. 단순하게 Text로만 이루어진 포스트보다 적게는 20%, 많게는 몇 배 이상의 engagement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분석 결과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사진도 사진이지만 영상 콘텐츠를 잘 활용하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는 내부적인 테스트에서도 확실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유엑스코리아 빅풋9을 통해 분석을 해보면 페이스북 상위에 랭크 되어 있는 페이지 대부분은 영상, 사진 특히 영상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고 있는 페이지가 대부분입니다.

 

단순한 재미를 위한 페이지도 있었지만 상업적인 의미를 두고 운영하고 있는 페이지도 다수 있습니다. 성격이 조금 다르다고 판단할 수도 있겠지만 기업 페이지에서도 벤치마킹하여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그럼 이런 페이지들은 주로 어떤 내용의 콘텐츠를 올리면서 많은 Likes, Shared, Comments를 이끌어 내고 있는 것일까요?

 

 

 

최근 Top list를 보면 알겠지만 하나같이 웃음 또는 감동을 유발하는 내용으로 포스트가 구성되어 있답니다. 어떤 단순한 정보보다는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정보에 더 관심이 많다는 것이죠.

 

이렇듯 동영상 등을 이용한 콘텐츠 작성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벤치마킹할 수 있을 텐데요. 더 자세한 정보는 빅풋9(http://bigfoot9.com)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일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체 자료를 보기 위해서는 유료인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빡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