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엑스코리아 빅풋 스코어(Bigfoot Score)를 통한 좀 더 정확한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빅풋(Bigfoot9)에서는 그 동안 인게이지먼트를 통해서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지수를 나타냈는데요. 페이스북 인사이트 개편에 맞추어 좀더 구체적으로 변경하고자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페이스북 안에서의 영향력자를 소셜 활동중인 모든 사람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여 새롭게 만들었는데 그것이 빅풋 스코어(Bigfoot Score)지수입니다. 빅풋 스코어지수는 최근에 업데이트 되었던 페이지별 포스트에 대한 사용자 반응 상대 지수인 PIS(Post Interaction Score)와 함께 기존의 인게이지먼트 수치를 대신하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PIS와 빅풋 스코어는 빅풋에서 분석하고 있는 전체 페이지의 상대적인 수치이며, 주간 단위를 기준으로 0과 100 사이의 값이 산출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세요 : http://www.uxkorea.com/archives/2948

 

 

 

실시간 평가에 의한 순위 반영

어떤 타입의 게시물을 언제 업로드 했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유저(User)평가를 실시간 집계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빅풋 엔진이 분석중인 모든 페이지에 대한 PIS 평균값을 얻고 있는데요. 그 평균 속에는 해당 페이지 팬에 의한 활동만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팬의 친구, 그 친구들의 액션(행동)에 대한 평가까지 모두 포함되어 분석되고 있답니다.

 

페이스북에 영향력자가 있을까?

그동안 유엑스코리아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활동한 유저 행동과 그 행동이 미치는 결과 분석을 1년 전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raw data 수가 적어 비즈니스에 활용하기 적합하지 않았지만, 1년이 지나 700만명의 유저를 넘어서면서 비즈니에에 적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통계가 나오기 시작했죠.

 

그리고 소셜 마케터들이 가장 궁금해할 영향력자, 과연 페이스북에서 그 영향력자는 존재할까?라는 의문에 대한 답을 얻었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페이스북에는 마케터가 꿈꿔왔던 강력한 영향력자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개개인들이 각자의 포지션에 갖는 ‘잔잔한 정서적 동질감’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뜻밖의 결과를 얻게 되었죠.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지수 ‘상대 비교’

유엑스코리아 빅풋 스코어(BigFoot Score)는 페이스북을 운영 중인 기업들 성적을 단순히 순위(Rank)로 평가하기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만약 그런 목적을 생각 했더라면 아마도 랭킹이란 용어를 강조했겠죠. 하지만 우리의 목적은 국내 페이지들이 각 카테고리 내에서 갖는 영향력 지수를 상대 비교해 보기를 원합니다. 유엑스코리아 빅풋의 영향력 평가 지수 ‘빅풋 스코어’를 통해 알고 싶은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의 영향력을 직접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빡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