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디지털 통합 마케팅 '스컬키'에 대해 소개했던 적이 있었죠. 다시 한번 설명해드리면 '스컬키'라는 디지털 통합 마케팅 솔루션은 마케팅 기획에서 부터 플랫폼 구축과 데이터 분석, 종합 홍보(PR)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특별하면서도 새로운 솔루션입니다.

 

디지털 통합 마케팅 스컬키는 홍보 전문 기업 미디컴, 글로벌 TOP 50개 브랜드 중에서 30개사의 약 25만개 소셜마케팅 성공사례를 보유한 와일드파이어의 공식 파트너인 레드우드 인터렉트브, 그리고 저희 유엑스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빅풋에서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솔루션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빅풋은 디지털 통합 마케팅' 스컬키'의 페이스북 분석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것인데요. 현재 빅풋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관점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쯤에서 한번 빅풋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분석과 해석에 대한 부분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말씀드리는 이 부분들은 유엑스코리아가 생각하는 데이터 분석과 해석이 옳고, 다른 분들의 의견이 그르다라고 선을 그으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흔쾌히 동의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과 해석 방향을 함께 찾아보고 싶은 것입니다.

 

 

 

 

디지털 통합 마케팅 스컬키의 핵심인 빅풋에서 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했던 점은 BigFoot의 등록 기준이었습니다. 일반 커뮤니티 페이지, 개인 취미 페이지의 경우 User Interaction이 매우 높았기 때문에 동일 카테고리에 비즈니스 페이지와 비교하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지 않았죠. 따라서 아래와 같은 기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BigFoot 등록 예외 기준

-단기 목적 페이지 (특정 일자의 행사 중심. 행사 종료 후에는 휴면 페이지)
-글로벌 페이지 (영문으로만 Posting 되는 페이지)
-일반 커뮤니티 페이지
-개인 페이지(연예인 Fan 페이지도 해당:but, 대표적인 기획사 몇 곳은 분석 대상에 포함 되었음)
-등록 시점 기준 content 생산 활동이 미약한 페이지(몇 주에 한 건 정도 올라 오는 곳은 제외)

하지만 이러한 모든 페이지를 제외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 필요에 따라서는 예외 기준에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페이지가 등록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 갖는 것은 포스트 단위 분석이었습니다. 저희 또한 빅풋(BigFoot) 분석 데이터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 중 한 가지인데요. 특히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각 포스트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 분석이 되어야 합니다.

 

이밖에도 디지털 통합 마케팅 스컬키의 페이스북 분석 파트인 빅풋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이 글을 참고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많은 분들게서 보내주신 좋은 의견들에 대해서도 구현 가능한 부분 중 마케팅 분야에 계신분들께 제공 될 가치가 높은 데이터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빅풋 관련해서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다면 언제든지 의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기업과 마케터 분들과 함께 발전 시켜 나가는 빅풋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빅풋 서비스 바로가기 : http://bigfoot9.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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