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살때 소비자가 고려하는 것과 구매에 영향을 받는 것은?

데이터 분석기간은 2012년 8월 7일 부터 11월 6일까지 3달간 진행 된 리서치 입니다. 데이터 분석 채널은 News(다음), blog, cafe, Know(네이버)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분석에 사용된 총 채널의 버즈량은 19,188건, 덧글량은 166,743개 입니다.

김치냉장고는 김장 시즌인 10-11월에 가장 많이 팔리고 있음. 8월에는 신상품 출시 전 이월 상품 판매량이 높아 버즈량이 높고, 9-10월에 신상품이 많이 출시되는 기간이므로 버즈량이 높아진 것으로 예상 된다.

김치냉장고 구매 동기는 ‘이사’에 대한 비중이 48%로 가장 컸으며, ‘고장’ 때문에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는 경우도 24%나 차지했다. 그리고 김치냉장고를 구매 할 때에 가격적인 요소보다는 디자인(29%) 및 사이즈(28%) 부분을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추천을 받아서 구매하는 비율도 14%로 상품구매 시 입소문 효과의 비중도 크다.

김치냉장고를 구매 하기전 정보 경로로 ‘하이마트 – 홈쇼핑 – 가격비교사이트 - 롯데마트 – 옥션 – G마켓 – 디지털프라자’ 순으로 조사 되었다.

가장많이 찾는 브랜드 순위로는 딤채 - 디오스 - 지펠아삭 - 클라쎄 순으로 나왔으며, 선호하는 김치냉장고 스타일은 '뚜껑형 - 스탠드서랍형 - 양문형' 순으로 나타났다.  

김치냉장고 분석 자료 바탕으로 만든 기사

전자신문 기사 '김치냉장고 뭐 고르지? 1만명에게 물어보니'

: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678946_1482.html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