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오프라인 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등의 시청률, 청취율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오프라인 광고의 효력도 떨어지고 있죠. 때문에 자연스럽게 광고와 마케팅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고 있습니다. 대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이미 새로운 방법의 온라인 마케팅에 뛰어 들고 있죠.

 

이것은 당연한 일이며, 예견되었던 일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률은 세계 최고로 엄청난 수치를 자랑하고 있으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도 급격하게 늘어나 인터넷을 어디에서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것도 한 몫 하고 있죠.

 

이러한 흐름을 보면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것이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TV, 라디오처럼 단순히 일방적인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와 소통을 하고 그 소비자를 통하여 자연스러운 입소문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온라인 마케팅 시장도 체계적으로 또, 분석적으로 맞추어 갈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것 또한 어찌 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오프라인 광고의 경우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것이지만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한 타깃에 집중하여 광고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게 잘 분석할 수 있는지가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이 중요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빅데이터 분석은 유엑스코리아가 추구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더 이상 감에 의한 마케팅이 아닌 정확한 분석에 의한 타깃 마케팅을 지향하고 있죠.

 

온라인의 광범위한 데이터 속에서 나무 하나만을 보고 마케팅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마케팅 방법이 통했을 지도 모르지만, 요즘은 글쎄요.. 더 큰 데이터의 숲에서 체계적이고 정확한 분석을 통한 마케팅만이 성공할 수 있고, 더 앞서나갈 수 있는 방법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빡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