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개막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참고:개막식 7월 28일 AM 5:00)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불황속 특수를 노리는 기업들의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죠? 이번 런던 올림픽 마케팅의 트랜드 세가지는 '리미티드 마케팅', '소셜림픽', '컬러마케팅'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중에서 리미티드 마케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장외 올림픽이라고 불릴정도로 마케팅 경쟁이 치열했던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이어 이번 2012 런던 올릭에서도 역시나 마케팅 전쟁은 뜨겁습니다!!

- 런던 올림픽 '리미티드 마케팅'

리미티드 마케팅. 2008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올해도 기업들의 한정판 마케팅 경쟁은 치열합니다. 패션업계부터 식,음료 업계까지!! 여러가지의 리미티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1. 아디다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올림픽을 기념으로 가장 가벼운 러닝화 '아디제로 페더2'를 출시했습니다. '아디제로 페더2'는 가벼울수록 더욱 빨라진다는 기본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최적의 가벼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상의 기술력을 접목시켰다고합니다. 2012 런던 올림픽을 맞이해 일정 기간동안만 판매하는 아디다스의 리미티드 마케팅입니다.

 

2. 코카콜라

올림픽 공식 음료 후원사인 코카콜라!! 2012년 런던올림픽을 기념해 유니온 기를 디자인에 적용한 올림픽 한정판 500ml 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총 4만8천팩(1팩=4캔으로 구성)만 출시되는 한정판으로 영국 국기 이미지를 활용해 '2012 런던올림픽'을 맞이한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임을 강조했습니다.

 

3. 하이트 진로

하이트 진로에서는 100%보리 맥주 브랜드 '맥스(Max)'에서 2012 런던올림픽 기념 '맥스 스페셜 호프 2012'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맥스 스페셜 호프 2012'는 스페셜 호프로는 네 번째 한정판 제품입니다. 125년 전통 품종의 영국산 호프를 100% 사용해 특별한 풍미와 향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기업들의 리미티드 마케팅!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요. 올림픽기간에 물건을 구매하신다면 이 기업이 리미티드 마케팅을 썼는지 아니면 다른 마케팅을 시도했는지 한번 판단해 보세요!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