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화가 나고 화를 내게 됩니다. 화 내지 않고 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책 한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코이케 스님의 '화내지 않는 연습'이라는 책입니다. 분노, 짜증, 슬픔, 우울함 같이 현대인을 괴롭히는 여러 부정적인 생각을 다스리는 법을 책을 통해 말하고 있습니다. 또 우리가 얼마나 분노에 휘둘리고 있는지 이러한 분노가 얼마나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행복을 방해하는지 바로 알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회사에서 흔히 부딪히는 인간관계 문제를 예를 들어 보자면, 상사나 동료의 아무 의미 없는 말이나 행동이지만, 마음은 '나를 업신여기는 무례한 말투다.'라는 자기중심적 틀에 맞춰 편집하고, 그 다음에 '이건 내게 너무 괴로운 일이야.'라며 또 편집을 하게 됩니다. 결국은 이렇게 됩니다. '나를 무시한다 이거지, 나도 뭔가 보여주겠어!!'라며 머리속에서 충동적인 스토리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마음은 즉각적이고, 언제나 '나'를 중심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가장 자극적인 결론을 향해 달려가는 성질을 지닙니다.

코이케 스님은 화를 만드는 마음의 구조가 너무나 순간적이고 자기중심적이기에, 이러한 머리속 편집 과정을 최대한 빨리 스토리가 전개되지 못하도록 중단시켜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야만 평온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코이케 스님은 부처의 깊이 있는 말을 현대인의 언어로 해석하여 전달하는 데 이미 탁월하죠! 전 작 '생각 버리기 연습'을 보면 알 수 있듯이요! 도서 '생각 버리기 연습'은 복잡한 시대에 잡생각을 없애는 명료한 방법을 제시해 주어 인기를 끌었었죠~^^ 시간이 되시면 꼭 한 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한 머리속 스토리가 전개 되지 못하도록 하는 마음의 규칙을 소개합니다.

화 내지 않는 연습 3가지

1. 듣기 싫은 말도 결국엔 소리일 뿐이다.

2. 아무리 나쁜 감정이라도 쪼개어 생각하라.

3. 머리속 분노 스토리를 고쳐 써라.

 

 <자, 우리한번 화내지 않는 연습 해볼까요?>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