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율 | 노출에도 분석과 전략이 필요하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많은 곳에 알려지는(노출)만큼 효과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영상 등 많은 곳에 홍보가 되고 노출이 되는 만큼 홈페이지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여러 채널을 병행하여 움직이는 것이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광고가 경쟁이 너무 과열되어 투자한 비용대비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노출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어디에 어떻게 얼마나 투자하고 운영하는 것이 좋은지 ‘분석’하는 단계가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클릭율 | 많이 클릭한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다.

클릭율은 방문율과도 같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의미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어떠한 글을 썼을 때, 키워드 광고를 했을 때 클릭이 일어나게 하기 위해서 매력적인 포인트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기법을 적용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중에서도 중요한 것이 상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많이 노출되고 클릭이 되려면 상위노출 되는 것이 당연히 유리한 것이죠.

 

하지만 제목, 광고 문구를 만들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허위나 낚시성으로 구성을 했을 때에는 신뢰를 잃을 수도 있고 클릭하여 들어왔던 방문자가 바로 나가는 이탈율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워드 광고에서 쓸 때 없는 클릭으로 인한 비용이 낭비될 수 있습니다.

 

 

구매율 | 구매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홈페이지'다.

홈페이지로의 방문 유입이 높아졌다면 구매로 이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홈페이지 유입이 많이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만큼의 구매율이 증가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이 부분을 많은 업체에서 간과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문제로 이탈율이 증가하고 있는 자료를 보여줘도 믿지 않으려 합니다. 오직 방문율에만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고, 추가 비용 문제 등 귀찮은 문제를 회피하려고만 하죠.

 

홈페이지를 통한 이익(benefit)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른 차별화 전략과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우리 사이트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가 구성 되어야 합니다. 단순히 많은 사진과 정보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무엇이든 빨리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한 한국사람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미로 같은 홈페이지의 구성은 바로 이탈율 증가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홈페이지 구성에 특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이미 만들어진 홈페이지에 문제가 있다면 리뉴얼 등을 고려해봐야 할 것인데요. 특히 요즘은 검색 엔진에 유리하고 사용이 편리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와도 연동이 좋은 워드프레스가 홈페이지 제작 포맷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레이아웃, 글꼴 등의 변경이 쉽다는 점, 유지 보수가 쉽다는 점, 구축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워드프레스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국내 대기업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희 유엑스코리아에서도 워드프레스 소셜 웹 홈페이지 제작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 http://www.uxkorea.com/xe/347

 

현재 온라인 마케팅은 포화상태입니다. 같은 컨셉으로 같은 제품을 파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회사와 제품을 어필하고 싶다면 차별화된 부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행사에만 맡기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대행사와 공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좀더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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