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바캉스! 바다! 이런것 아니겠습니까? ^^ 전 여름하면 개인적으로 락페스티벌이 떠오르는데요. 페스티벌문화가 국내에 자리를 잘 잡아서 다양한 페스티벌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페스티벌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페스티벌은 바로 지산락페스티벌과 펜타포트락페스티벌인데요. 개인적으로 전 둘다 다녀와본 경험이 있습니다. 둘이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페스티벌문화라는 큰 틀 안에서는 비슷한 점도 많습니다. 지산 락 페스티벌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고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온라인 상에서는 어떤 네티즌들이 어떤 페스티발을 좀 더 관심있게 지켜보는지 살펴 볼 수 있는 분석을 시도해봤답니다. 유엑스코리아 프로그램인 애드코프를 활용해봤는데요. 기존에 했던 분석 리서치를 위해 사용했던 프로그램이 아닌 '바로미터심층분석' 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봤습니다.

 

 

 

위 캡쳐된 화면은 유엑스코리아 프로그램인 애드코프 내에 있는 '바로미터심층분석' 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했을때 나오는 리포트입니다. 두 개의 키워드를 집어넣고 프로그램을 돌리면 위의 화면처럼 분석된 리포트가 생성되어 나옵니다. 전 '지산락페' 키워드와 '펜타포트' 키워드를 넣어서 분석했습니다. 위의 리포트에서 볼 수 있는 점은 긍정 부정 여론이 지산락페보다는 펜타포트가 더 많았습니다. 부정 여론 긍정 여론 모두 펜타포트가 많았습니다. 또한 채널별 검색 데이터 수는 블로그영역이 가장 많았구요. 펜타포트 데이터 수가 우세했습니다.

 

 

 

 

위의 화면은 유엑스코리아 프로그램인 '바로미터 심층분석' 을 활용하여 추출된 리포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리포트에서 두번째 탭으로 이동해서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인데요. 검색어 분석 페이지입니다. 지산락페는 지산락페스티벌 키워드만 실시간에 올랐던 흔적이 있고 펜타포트는 펜타포트락페스티벌, 펜타포트 티켓, 펜타포트 1일권, 펜타포트 콘이라는 키워드들이 실시간에 올랐던 흔적이 있네요. 

 

 

 

이 리포트는 유엑스 코리아 대표 프로그램 애드코프에서 가장 흥미로운 결과를 살펴 볼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바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검색비율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가장 흥미롭더라구요. 어떤 키워드를 넣어서 확인해봐도 참 재밌어요. 지산락페와 펜타포트락페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지산락페는 30대들이 선호하는 락페이고 펜타포트 락페는 20대들이 선호하는 락페라는 점을 살짝 가늠할 수 있었지요. 남자분들 보다는 여자분들이 굉장히 페스티벌에 관심도가 높으셨으며 서울쪽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점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에서 열리는 펜타포트 락페스티벌과 경기도 이천에서 열리는 지산락페스티벌! 가장 큰 차이는 아마도 라인업일텐데요. 올해 메인 아티스트는 지산은 라디오헤드, 펜타포트는 스노우패트롤인듯 합니다. 라인업이 굉장히 빵빵한 지산이 펜타포트보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영향력은 굉장한데요. 젊음을 좀 더 열정적으로 느끼며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펜타포트 락페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는 지산 락페스티벌은 음악을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가격도 지산락페스티벌은 1일권에 14만원-15만원이고 펜타포트는 7만원 - 8만원입니다. 거의 2배 차이나 나는군요. 페스티벌 자체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은 펜타포트, 음악을 위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지산락페스티벌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페스티벌을 선호하시나요? ^^ 유엑스코리아 프로그램 애드코프로 어떤 트렌드를 비교분석 해볼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유엑스코리아는 데이터 분석기반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입니다]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개발자와, 검색엔진 개발이 가능한 마케터가 함께 합니다. RSS 추가를 하시면 소셜 웹, 빅데이터 분석, SEO, SEM, SNS 마케팅정보를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