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쇼핑몰, 광고주 분석으로 성공을 벤치마킹한다]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광고를 했으나 기대한 만큼의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광고주라면
왜? 광고가 어려운지, 광고 효과가 없는지를 살펴 봐야 한다.

업계에서 잘 나가는 쇼핑몰을 보고 마냥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
그들의 광고는 내 광고와 어떤 점이 다른지 철저하게 분석하고 벤치마킹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선 경험자의 노하우에서 실패를 제거한다]

업계에서 어느 정도 인지로를 얻고있는 쇼핑몰의 대부분은 나름대로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광고에 대한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한다.

쇼핑몰을 처음 열었을 때 그들 또한 숱한 시행착오와 실패를 경험했을 것이다.
매월 적게는 수 백만원에서 수 천만원의 홍보비를 날려가면서 이런 저런 광고를 해 봤을 것이며,
그러한 과정에서 월 별, 시즌별로 어떤 키워드와, 어떤 광고문구로 진행했을 때 가장 구매율이 높았는지를
파악했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도 그들은 매일 연구하기를 반복하고 있다.

경쟁사분석

경쟁사 상세분석

 
[경쟁사 키워드를 살펴보라]

광고를 하기전에 어떤 키워드로 광고를 해야 방문율이 높아지는지를 고민해 본 사람이라면
키워드 선별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것이다.

키워드 선별 작업은 단순히 방문율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구매율과 광고비 전반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1) 성공한 쇼핑몰에서는 왜? 저런 키워드로 광고를 하는 것일까?
2) 저러한 키워드로 광고를 할 정도로 자금적 여유가 풍부하단 말인가?
3) 그렇다면 대체 매출을 얼마나 많이 올리고 있길래 나는 꿈도 못 꾸는 키워드로 광고를 하고 있단 말인가?

클릭당 단가가 비싼(많은 광고주들이 탐내는 대표 키워드) 키워드를 살 수 없는 자금력 때문에
항상 고민의 출발점은 키워드 선별일 것이다.

당신이 천운을 타고났거나, 수 억의 자산을 선대로 부터 물려받지 않은 이상
현실적으로 하나부터 차근히 키워나가는 수 밖에 없다.

자금여력이 100만원이라면, 그 100만원으로 할 수 있는 광고를 선택해야하고
100 만원으로 살 수 있는 키워드를 골라내는것 부터 시작하면 된다. 그렇게해서 이익을 늘리고.
늘려서 다음번에는 비싼, 평소 생각해 두었던 키워드 하나 둘 늘려구매하면 된다.

스폰서업이 제공하는 경쟁사의 키워드는 단순히 이런 저런 키워드로 경쟁사에서 광고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란 의미라기 보다는, 당신이 필요한 광고 키워드를 경쟁사 키워드에서 골라 보라는 차원이다.

[경쟁사 광고 타이틀과 광고문구 = 키워드그룹]

아직도 과거의 오버추어 광고에 습관되어 CPC 광고를 생각하는 광고주가 있다면 아마도
많은 광고비 지출을 각오해야할 것이다.

새롭게 바뀐방식(파나마)의 오버추어에서는 키워드 보다는 키워드그룹 즉, 어떤 광고문구로 그룹을 묶어
형성해 주는냐에 따라 광고평가가 달라지고 결국 클릭율에까지 영향을 주어 광고비 지출액이 결정됨으로
경험 많은 광고주들은 어떤 광고문구로 어떤 키워드를 그룹으로 묶고 있는지를 살펴보는것이 중요하다.

광고문구 최적화 기능을 사용중인 광고주라면(ON시켜 놓은 상태를 말한다)
위 이미지에서 살펴보면 동일한 문구들이 반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곧 광고효율이 가장 좋았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으로 무작정 광고문구를 올릴 것이 아니라
한 푼이라도 아끼고, 구매율을 높이고 싶다면 반드시 살펴 보는것이 필요하다.

[상위 업체를 따라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광고가 어렵다면?
상위노출 업체, 인지도 높은 업체 광고를 그대로 따라 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것이다.
그려면서 자신만의 광고 경험을 쌓아 하나씩 발전시키고
다음번 광고에서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자금여력을 키워나가야할 것이다.

[광고문구 생성기 = 평가지수 막대바 최소3칸에서 출발]

낮은 입찰가로도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광고평가지수 막대바 칸수를 늘려야 한다.

평가지수를 나타내는 막대바 칸 수는 총5칸으로 3칸 이하는 광고운영점수가 나쁘다(bad)는것을 뜻 한다.
이 상태로를 좋은 광고효율을 기대하기 어려움으로 반드시 평가지수를 높여줘야 한다.

스폰서업이 제공하는 광고문구 생성기를 사용하면
이 평가지수가 최소 3칸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광고 최적화를 시켜줌으로 꼭 활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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